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132(방배동) 소재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강남임마누엘교회(장요한 목사)는 오는 3월 3일 오전 11시에 본당에서 새생명 그린대축제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장요한 목사의 ‘전도·부흥’이라는 목회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된 것이다. 장 목사는 1970년대 드라마 ‘전우’에 출연했던 장득영이라는 인물이다. 장 목사는 청년 시절, 정치가나 연예인이 되고 싶어했으나 어머니가 “참된 목회자가 되라”는 권면을 해 세상 꿈을 꺾고, 목회자의 길로 접어들었다.ㆍ
배우 출신 장요한 목사의 열혈 교회 개척
장 목사는 교회를 개척할 때마다 큰 부흥을 이뤘고,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도 단 2년여 만에 재적 400여명으로 부흥시키기도 한 전력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5년 전에 서초구 방배동으로 교회당을 옮겨 새로운 마음으로 또 개척을 해 다양한 인물들을 전도했다.
그의 부흥 비법은 오로지 기도와 전도다. 무려 1년 중 3분의1에 달하는 100일간 특별새벽기도회를 실시한다. 이에 대해 장 목사는 “새벽기도를 통해 성도들에게 기적과 이적이 일어났고, 간증거리들이 넘쳐나게 됐다”고 밝혔다.
이처럼 뜨거운 기도와 열정적인 전도로 가는 곳마다 교회가 부흥했다. 그러다 보니까 교회 개척 성공기를 들려달라는 집회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 개척교회 목사와 사모들을 대상으로 신학대학교 세미나에 초청 받기도 했다.
이처럼 눈물의 기도와 피땀 어린 전도 및 양육으로 키운 인물들 중에 예수 영접 후 회개하고 돌아온 조직폭력배, 살인 강도, 연예인, 정치인 출신 등등 다양한 계층들이 있다.
이러한 직접 전도로 성공을 거뒀던 장 목사는 추후 목회방향을 나눔, 선교, 복지, 교육, 영혼사랑이라는 간접전도 방식도 추가했다. 이러한 구상 하에 학교와 병원을 설립할 계획을 세웠다.
이러한 새로운 목회 철학을 바탕으로 장 목사는 지난 2월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설립이사로 있는 (사)미래와도약(이사장 전계헌) 부설 언론사 C헤럴드(이사장 전계헌·발행인 양진우) 창간식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다양한 사역이 가능한 이유는 남다른 마인드가 있기 때문이다. 평소 사회선교를 할 때, 배우 출신다운 화려한 화술과 뛰어난 재주들을 동원한다. 그러다 보니 목회자가 된 이후에도 도시 발전을 위한 컨설팅을 받기 위해 시 관계자들 및 정치인들이 방문하기도 한다. 이처럼 뛰어난 기획력에 대해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는 “장 목사는 ‘기획력의 천재’”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저서로는 1백일 작정 새벽기도회 설교집 ‘내 영혼의 햇빛’ 등이 있다.
현재 강남임마누엘교회는 7호선 사가정역세권 전도를 위해 제2예배당도 마련했다.
호떡 전도법으로 행사 준비
이번 행사는 전국적인 협찬 속에 이뤄진다.
경기도 오산시 삼미로 47번길 81-19 소재 청담식품(대표 정재수 집사)에서 선물용 포장 호떡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 홍보 겸 전도용 호떡 제공을 위해 청담식품 경영지원부 이효은 기획부장이 전국을 누비고 있다.
추운 겨울만이 아닌 4계절을 즐길 수 있는 수제 호떡을 통해 전도를 한다. 청담식품 대표 정재수 집사는 지난 2월 8일, (사)미래와도약 사옥에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정재수 대표는 TV를 시청하던 중 어느 예능 프로그램에서 외국인들이 호떡을 굉장히 좋아하는 점을 착안해 수제 호떡을 개발하게 됐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 어디에도 여름에 먹는 호떡은 거의 없다. 정 대표는 따뜻한 호떡 외에도 신박한 아이템을 원했고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 여름에도 호떡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냉동보관 된 청담식품 호떡을 꺼내 실온에 5분에서 10분 해동해 차갑게 먹으면 아이스 호떡의 신세계를 맛 본다.
또한 청담식품은 완제품과 반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완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방금 만든 것 같은 호떡을 만날 수 있다. 반제품은 개인 기호에 따라 프라이팬에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대표적인 호떡으로는 꿀, 씨앗, 고구마, 팥이 있다.
이 외에도 특별한 호떡이 있다. 바로 ‘특산물 OEM 호떡’인 꾸찌뽕, 복분자, 대추, 울금, 감귤, 매실, 메론, 유자해초, 모시토마토다. 특히 매실 호떡은 지난 해, 순천푸드패스티벌에서 처음 선보였는데 폭발적인 인기로 이틀간 총 4500여 개의 호떡이 판매되는 경이로운 일도 있었다.
또한 위 호떡 중 매실, 메론, 유자해초, 모시토마토는 수출 겸용으로, 청담식품의 세계적인 활약이 기대되는 바다.
한편 청담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해요소 중점관리우수식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생산설비와 위생시설을 투명화 했다. 청담식품의 공장 현장 사진과 조리 방법 등의 자료들은 본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주도에서도 새생명그린대축제 협찬
전국 방방곡곡 수많은 동역자들이 이번 장 목사의 새생명그린대축제 성공을 위해 협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월 27일,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KCTV제주방송 오다겸 M.C.도 협찬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오다겸 M.C.는 우울증에 공황장애까지 겹쳐서 무당을 찾아가 굿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복음 전파를 방해했던 인물였다. 하지만 삶의 변화가 전혀 없어 회의를 품게 됐다. 이후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변화 받았다. 현재 간증집회 강사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또한 ‘마라톤 사랑’, ‘올레길’, ‘굿모닝 제주’ 등의 타이틀곡을 갖고 있다. 또 제주문화·제주어·친절교육·칭찬교육 강사,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홍보대사’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또 100% 순수 제주콩과 제주물로 만든 삼다두유를 공급하기도 한다. 이 두유에 교회 홍보 스티커를 붙여 전도대상자들에게 제공하면 전도 도구로서 효과 만점이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3083 소재 푸른지게 장원농장(대표 조범균)도 협찬의사를 밝혔다. 조 대표는 청담식품 호떡에 들어갈 감귤재료를 공급할 예정이다.
장요한 목사의 호떡 전도로 새로운 전도 브랜드가 탄생할 전망이다.
강남임마누엘교회 새생명그린대축제 문의: 02-557-2739, 556-3927, 010-6774-3900
청담식품 전도용품 호떡 주문 문의: 031-372-8055, 010-5623-8487
오다겸 행사MC 초청 문의: 010-5273-4988
푸른지게 장원농장 조범균 대표 감귤 문의: 010-4450-4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