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곳곳에 침투한 이단의 미혹 막는 바른 성경 이해 제시

바이블백신센터, ‘몽골 바이블백신 세미나’ 개최

2024-06-02     박인재 기자

바이블백신센터(원장 양형주 목사)는 원장 양형주 목사의 저서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몽골어판 출간 기념으로 2024년 5월 31일 ‘몽골 바이블백신 세미나’를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몽골 각지에서 약 50명 가까운 이들이 참여했으며,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양형주 목사와 몽골바이블백신센터를 담당하는 류바 전도사가 강의자로 나섰다.

첫 시간에는 양형주 목사가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몽골에 있는 이단들이 구원론을 어떤 방식으로 왜곡하고 있는지, 또 이에 대응하여 바른 구원론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또 양 목사는 구원론을 왜곡하는 대표적인 성경해석으로 알려진 마태복음 7장 21절과 빌립보서 2장 12절에 대한 반증과 올바른 해석방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강의한 류바 전도사는 ‘행함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다’(야고보서 2장 17, 26절), ‘내가 검을 주러 왔노라’(마태복음 10장 34절)을 어떻게 바르게 해석할 것인지에 대해 강의했다.

세미나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몽골 내부에 깊이 침투한 이단들의 실태에 대한 내용들과 고민들을 주고받았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형제는 “시골에 살고 있는데 시골까지 이미 이단들이 너무 깊숙이 들어와서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이단 상담을 할 수 있는 곳과 이단 상담교육을 더 전문적으로 받는 길이 있는지?”를 묻기도 했다.

또한 다른 참가자는 “주변에 친구가 안식교에 빠진 이후 마태복음 7장 21절을 가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겁을 주고 두렵게 만들어 전도를 하곤 했는데, 그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하는지 답담해서 마음이 어려웠는데 세미나를 통해 바른 이해를 갖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바이블백신센터는 앞으로 몽골 바이블백신센터에서 이단 상담사 과정을 진행할 예정임을 알렸다.